사전검토 업무처리 절차

home 회원사 서비스 사전검토 사전검토 업무처리 절차
사전검토 업무처리 절차
사전검토 범위 : 우수, 혁신시제품의 지정신청, 규격추가, 기간연장, 계약요청 신청서류 검토
사전검토 방법(①, ②, ③, ④ 중 택일)
① 온라인(첨부파일 업로드)
② 온라인(원격지원)
③ 오프라인(협회방문)
④ 오프라인(회원사방문)
※ 반드시 신청업무(지정신청, 규격추가, 기간연장, 계약신청) 제출서류 선 준비 후 신청
접수기한
- 지정신청 · 규격추가 : 접수마감일 1주전
- 지정기간 연장 : 조달청 접수 1주전
- 계약 요청 : 수시 접수
1. 온라인(첨부파일 업로드) 접수 절차
  1. 1단계 : 접수 안내
    접수 방법 등 안내
    - 온라인(첨부파일 업로드) 접수 방법
    - 유의 사항
    협회 접수 기한
    - 지정신청‧규격추가 : 접수마감일 1주전
    - 지정기간 연장 : 조달청 접수 1주전
    - 계약 요청 : 수시 접수
    협회
  2. 2단계 : 신청서류 접수
    협회 검토 방법
    - 온라인(첨부파일 업로드) 접수

    ★ 사전검토 신청서(신청업무 및 검토방법 등)는 ‘온라인시스템’에서
          작성∙접수

    ▶ 협회 ‘회원사 전용페이지’ 로그인 → 사전검토 신청서 작성 →
         검토 방법은 ‘온라인(첨부파일 업로드)’ 선택 →
         해당 제출서류(일체) 업로드

    회원사
  3. 3단계 : 협회 검토
    협회 담당자 확인 후 회원사 신청서류 검토 및 보완 요청
    접수일로부터 1~3일 소요
    보완 방법
    - 이메일 접수 : 회원사의 접수된 메일로 회신
    협회
  4. 4단계 : 서류 보완
    협회 최종 검토 완료 시까지 서류보완 반복
    보완 가능 기한
    - 지정신청 : 접수마감일 1일전
    - 규격추가 : 검토완료일 1일전
    - 지정기간 연장 : 회원사 보완 완료시
    - 계약 요청 : 회원사 보완 완료시
    협회 + 회원사
  5. 5단계 : 조달청 전자 접수
    협회 최종 검토서류를 조달청 계약이행 시스템에 등록
    - 시스템 접속 경로 : www.ppta.or.kr → 우수제품지정신청
       → 해당 신청업무 선택(지정신청, 규격추가, 기간연장, 계약요청)
       신청

    *협회 검토완료 즉시 회원사가 조달청 시스템에 전자 접수
    회원사
  6. 6단계 : 접수 확인
    회원사는 조달청 최종 접수완료 시까지 지속 모니터링
    조달청 + 회원사
1-1. 온라인(원격지원) 접수 절차
  1. 1단계 : 접수 안내
    접수 방법 등 안내
    - 원격지원 접수 방법
    - 유의 사항
    협회 접수 기한
    - 지정신청‧규격추가 : 접수마감일 1주전
    - 지정기간 연장 : 조달청 접수 1주전
    - 계약 요청 : 수시 접수
    협회
  2. 2단계 : 신청서류 접수
    협회 검토 방법
    - 전화 요청 : 사전조율한 시간
     *본회 : 서울·경기·강원 지역
     *중부사무소 : 충청·호남·영남 지역
    - 전화 상담 : 상시 가능

    ★ 사전검토 신청서(신청업무 및 검토방법 등)는 ‘온라인시스템’에서
          작성∙접수

    ▶ 협회 ‘회원사 전용페이지’ 로그인 → 사전검토 신청서 작성 →
         검토 방법은 ‘원격지원’ 선택 → 사전 조율한 일자에 원격지원

    회원사
  3. 3단계 : 협회 검토
    협회 담당자 확인 후 회원사 신청서류 검토 및 보완 요청
    보완 방법
    - 계약이행시스템 접수완료한 경우 : 협회 담당자가 직접 수정 또는
       회원사 담당자 메일로 회신
    - 미접수시에도 동일하게 보완
    협회
  4. 4단계 : 서류 보완
    협회 최종 검토 완료 시까지 서류보완 반복
    보완 가능 기한
    - 지정신청 : 접수마감일 1일전
    - 규격추가 : 검토완료일 1일전
    - 지정기간 연장 : 회원사 보완 완료시
    - 계약 요청 : 회원사 보완 완료시
    협회 + 회원사
  5. 5단계 : 조달청 전자 접수
    협회 최종 검토서류를 조달청 계약이행 시스템에 등록
    - 시스템 접속 경로 : www.ppta.or.kr → 우수제품지정신청
       → 해당 신청업무 선택(지정신청, 규격추가, 기간연장, 계약요청)
       신청

    *협회 검토완료 즉시 회원사가 조달청 시스템에 전자 접수
    회원사
  6. 6단계 : 접수 확인
    회원사는 조달청 최종 접수완료 시까지 지속 모니터링
    조달청 + 회원사
2. 오프라인(협회방문)
  1. 1단계 : 접수 안내
    접수 방법 등 안내
    - 방문 접수 방법
    - 유의 사항
    협회 접수 기한
    - 지정신청‧규격추가 : 접수마감일 1주전
    - 지정기간 연장 : 조달청 접수 1주전
    - 계약 요청 : 수시 접수
    협회
  2. 2단계 : 신청서류 접수
    협회 검토 방법
    - 방문 접수 : 신청서류 출력하여 본회 및 중부사무소 방문
     *본회 : 서울·경기·강원 지역
     *중부사무소 : 충청·호남·영남 지역
    - 전화 상담 : 상시 가능

    ★ 사전검토 신청서(신청업무 및 검토방법 등)는 ‘온라인시스템’에서
          작성∙접수

    ▶ 협회 ‘회원사 전용페이지’ 로그인 → 사전검토 신청서 작성 →
         검토 방법은 ‘협회방문’ 선택 → 사전 조율한 일자에 협회 방문

    회원사
  3. 3단계 : 협회 검토
    협회 담당자 확인 후 회원사 신청서류 검토 및 보완 요청
    *당일 검토가 원칙이나 불가피한 경우 1~3일내 메일로 보완사항
       안내
    보완 방법
    - 당일 즉시 검토
    - 필요시 또는 추가 보완사항은 회원사 담당자의 메일로 회신
    협회
  4. 4단계 : 서류 보완
    협회 최종 검토 완료 시까지 서류보완 반복
    보완 가능 기한
    - 지정신청 : 접수마감일 1일전
    - 규격추가 : 검토완료일 1일전
    - 지정기간 연장 : 회원사 보완 완료시
    - 계약 요청 : 회원사 보완 완료시
    협회 + 회원사
  5. 5단계 : 조달청 전자 접수
    협회 최종 검토서류를 조달청 계약이행 시스템에 등록
    - 시스템 접속 경로 : www.ppta.or.kr → 우수제품지정신청
       → 해당 신청업무 선택(지정신청, 규격추가, 기간연장, 계약요청)
       신청

    *협회 검토완료 즉시 회원사가 조달청 시스템에 전자 접수
    회원사
  6. 6단계 : 접수 확인
    회원사는 조달청 최종 접수완료 시까지 지속 모니터링
    조달청 + 회원사
2-1. 오프라인(회원사 방문)
  1. 1단계 : 접수 안내
    접수 방법 등 안내
    - 방문 접수 방법
    - 유의 사항
    협회 접수 기한
    - 지정신청‧규격추가 : 접수마감일 1주전
    - 지정기간 연장 : 조달청 접수 1주전
    - 계약 요청 : 수시 접수
    협회
  2. 2단계 : 신청서류 접수
    협회 검토 방법
    -회원사 방문 접수 신청: 방문일자는 담당자와 사전 조율
     *본회 : 서울·경기·강원 지역
     *중부사무소 : 충청·호남·영남 지역
    - 전화 상담 : 상시 가능

    ★ 사전검토 신청서(신청업무 및 검토방법 등)는 ‘온라인시스템’에서
          작성∙접수

    ▶ 협회 ‘회원사 전용페이지’ 로그인 → 사전검토 신청서 작성 →
         검토 방법은 ‘회원사 방문’ 선택 → 사전 조율한 일자에 협회 방문

    회원사
  3. 3단계 : 협회 검토
    협회 담당자 배정 후 사전 조율한 날짜에 회원사 방문
    -회원사는 신청서류 사전 준비 요망

    *당일 검토 및 보완, 주의사항 등 안내
    협회
  4. 4단계 : 서류 보완
    현장에서 보완서류 검토 및 확인
    협회 + 회원사
  5. 5단계 : 조달청 전자 접수
    협회 최종 검토서류를 조달청 계약이행 시스템에 등록
    - 시스템 접속 경로 : https://shop.g2b.go.kr/ → 로그인
       → 마이페이지 메뉴    → 해당 신청업무 선택
       (지정신청, 규격추가, 기간연장, 계약요청) 신청

    *협회 검토완료 즉시 회원사가 조달청에 전자 접수
    회원사
  6. 6단계 : 접수 확인
    회원사는 조달청 최종 접수완료 시까지 지속 모니터링
    조달청 + 회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