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
장치

HK테크  |  평면스크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HK테크의 도전”

취재. 2024. 03. 21.   글.노명섭

임무현 HK테크 대표

평면 스크린으로 수처리 시설의 한계를 넘어서다

 수처리 설비시설에서 대형 협잡물의 유입은 오랫동안 업계의 골칫거리였습니다. 기존의 설비는 이러한 대형 협잡물을 효과적으로 제거하거나 감지하는 데 필요한 장치가 부재하여, 비상 상황에 대처하는 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HK테크의 평면 스크린 기술은 단순한 혁신을 넘어, 대형 협잡물에 대한 효과적인 대응뿐만 아니라 설비의 안정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HK테크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향한 길을 열어가고 있으며, 수처리 설비 분야의 미래를 밝게 만들고 있습니다.

납품 사례

공공기관이 인정한 HK테크의 평면스크린

 평면 스크린은 하수처리장 및 중계펌프장의 유입구에 설치되어, 물과 함께 유입되는 이물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중요한 설비입니다. 이 장치는 스크린에 걸린 이물질을 신속하게 제거함으로써, 수중펌프의 손상 방지 및 배수 시설의 안정성 향상에 기여합니다.

 HK테크가 개발한 평면 스크린은 기존 제품들이 가지고 있던 복잡한 수중 부분의 구조적 문제와 협잡물 끼임으로 인한 체인 이탈 및 파손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했습니다. 부산의 한 환경사업소에서는 기존 제품 중 한 대가 고장 났음에도 불구하고 HK테크의 우수제품 덕분에 사업소 운영에 차질이 없었고, 5개 공공기관과의 시범 구매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받았습니다.

극한 호우 속에서도 빛을 발하다

 2022년, 제주에서 발생한 극한 호우 상황 중, 한 수중계 펌프장의 유입 관로가 심각한 손상을 입었습니다. 이로 인해 자갈과 돌 같은 대형 이물질이 대거 유입되는 비상사태가 발생했지만, HK테크의 우수제품은 우수한 협잡물 제거 능력을 발휘하여 대형 이물질을 원활하게 제거, 장비 파손이나 침수와 같은 2차 피해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었습니다.

 HK테크의 평면 스크린은 국내 하수처리장에 적용 가능한 규격을 갖추고 있어, 모든 시설에서 활용할 수 있고, 규격을 초과하는 이물질은 감지장치를 통해 관리자가 원격으로 위급상황을 신속히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어서, 제품의 안정성은 물론, 관리의 편의성까지 매우 뛰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