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전자

㈜동방데이타테크놀러지  |  고속 이중화 자동절환 원격제어 기술을 이용하여 중단 없는 영상표출이 가능한 LED 전광판

“선명함은 더하고! 전력 사용은 덜하다!”

글.양원희 기자

㈜동방데이타테크놀러지 하영재 연구소장

I’m still hungry! 불굴의 히딩크 정신!

 ㈜동방데이타테크놀러지를 설립한 하영재 연구소장을 인터뷰하는 내내 2002년 한·일 월드컵의 거스 히딩크 감독이 떠올랐습니다. 공학박사를 취득하고 경영과 연구소장을 겸임하며 50개가 넘는 특허를 등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연구를 쉬지 않는 그는 기업인보다는 공학자 같았습니다.

 최고의 내일을 스스로 갱신하는 하영재 연구소장은 1995년 처음 회사를 설립한 이래로, 오로지 LED 전광판의 선명도와 에너지 절감 신기술을 위해 달려왔습니다. 자동 절체(회로를 한 방향에서 다른 방향으로 절환함) 동작 구성을 통한 자가 복구기능 및 IoT(사물인터넷) 원격감지 기능을 포함한 전광판이 혁신제품 인증을 받았고, 고속 이중화 자동 절환 원격제어 기술을 이용하여 중단없이 영상표출이 가능한 LED 전광판이 우수조달물품으로 지정되었습니다. 또한 하영재 연구소장은 올해 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대한민국 엔지니어상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휘도 보정 제어

보유 신기술만 네 개! 전광판의, 전광판에 의한, 전광판을 위한!

 ㈜동방데이타테크놀러지는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기술 개발로 국내 LED 전광판과 정보통신 분야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영상 캡처 통한 DICT 히스토그램 균등화로 더욱 선명한 동적 영상을 보정하는 기술 ▲영상 출력 구간의 데이터 분석으로 미사용 영역의 전력을 절감하는 기술 ▲듀얼 스캐닝 제어 기술로 4배 높은 영상 해상도와 선명도를 표출하는 기술 ▲LED 전광판의 노후화로 인해 처음과 다른 휘도 차이를 보일 때, GSP 컨트롤러로 휘도를 보정하여 처음과 같은 화질처럼 복원하는 기술 등 다양한 기술혁신과 솔루션을 통해 공공기관이나 의료시설, 교육시설, 생활 방범시설 등 다양한 분야의 안내 역할과 공공 안전을 보장합니다.

구로디지털단지

남서울대학교

목포종합운동장

장성군 스마트 재난종합상황실

견인과 구동. 상생의 전광판 기술산업계를 선도하다!

 일반 홍보용 전광판뿐만 아니라 경기장, 재해 및 대기환경·날씨 안내, 버스 행선지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안내전광판은 이제 현대인의 삶과 안전에 필수 불가결한 것이 되었습니다. 또한 국내뿐 아니라 세계인의 필요에 발맞춘 글로벌 기술 개발을 위해, 지금도 어디에선가 크고 작은 많은 기업들이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 ㈜동방데이타테크놀러지와 하영재 대표이사가 있습니다.

 국내 최초로 SK콜센터 정보, 엘리베이터 정보, 지하철 행선안내게시기, 인천공항 안내전광판 등 다양한 곳에 다양한 전광판을 설치·시공한 기업답게 오늘도 연구개발을 쉬지 않고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정보통신 기술의 도약을 위해 오늘도 땀을 흘리고 있는 여러 기업과 하영재 연구소장 같은 엔지니어들이 세계 시장을 함께 견인할 수 있도록 응원을 보냅니다. 또한 정부 차원에서 기술 개발을 지원하고 우수한 기술을 하나로 통합하며, 수출의 판로를 열어주는 지원과 관심이 더욱 확장되길 기대합니다.